본문 바로가기

김작가 가계부/2018

인터넷으로 순금열쇠 구매후기/ 순금열쇠 가격

 

지난 8월달은 유난히도 가족 행사가 많은 달이었어요. 친가 사촌언니의 조카동생이 첫 돌을 마지했고, 고모가 환갑을 마지한 날이기도 했죠.

고모에게 진 마음의 빚이 많아 무엇을 선물할까 고민하다가 순금을 구입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. 항상 받기만 했지, 드린적이 별로 없거든요.

큰 마음을 먹고 순금을 어떻게 구매할까 고민하다 선택한 것이 바로 인터넷에서 순금을 구매한 일이었어요. 

 

 

사진출처:한국금거래소 캡쳐

*사진출처:한국금거래소 캡쳐

 

 

1. 시세를 체크하자

순금 가격은 국제금가격에 의해 결정되는데요. 유가, 경제상황 등에 따라 금값이 오르기도, 내리기도 한답니다. 제가 구매할 당시 평균 금 가격은 17만8000원 정도로 매우 낮은상태였어요. 그래도 천원이라도 싸게 사기 위해 매일 한국금거래소에 접속해 금 시세를 확인했답니다. 금 시세는 한국금거래소에서 확인 가능해요.

 

한국금거래소: http://www.koreagoldx.co.kr/

 

 

 

 

 

 

2. 상품 가격을 비교하자

먼저 네이버를 통해 순금열쇠 가격을 한번 훝었어요. 그런데 신기한게 같은 금이라도 업체마다 5000~20,000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하더라구요.

알고보니 인증마크 때문이었어요. 나중에 순금을 되팔때 어디 기관에서 인증한 것인지, 금의 질은 어떤지 등등 여러가지 요인 때문에 가격이 차이가 나더라구요. 하지만 저는 금이 다 똑같은 금이지, 라는 생각에 가장 저렴한 종로골드에서 구입을 했답니다.  추천하는 금거래 사이트는 아시아골드: 종로골드 예요. 비교적 타 사이트에 비해 저렴한 편이더라구요. 그래도 개인의 취향이 있으니 여러 사이트를 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

 

 

 

 

3. 구매 후 배송기간 

저는 하루~ 이틀? 정도 걸렸어요. 판매자에게 무통장으로 입금을 하면, 입금확인 메일을 받아요. 메일을 받은 후 배송이 이뤄집니다.

고가 상품이라 잃어버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빠른 배송에 놀랐어요. 적립금도 쏠쏠하게 챙겨주셔서 엄마, 아빠 환갑에도 금 열쇠를 선물할 생각이에요. 1년마다 순금 한돈 사는 것을 목표로 돈을 열심히 모으고 있답니다.  순금 한돈에 세금 포함 26~28만원 정도 하고 있어요. 한달에 2만원씩 모아 수고한 자신에게 순금을 선물해보는건 어떨까요? 

'김작가 가계부 > 2018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사회초년생이 직접 사용하는 앱테크 best 3  (1) 2018.10.31